경제,철강 뉴스

"현대제철, 中 철강·원재료 가격 반등 관측…우선 매수하라"

엣지스틸 2023. 6. 23. 13:27

안녕하세요!!

스테인리스 코일& 판재, 향균 PVC 필름 & 보호테이프 부착, 금속레이저 마킹 가공, 금속 판재 샤링, 금속 파이프 절단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주식회사 엣지스틸입니다.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현대제철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이 0.2배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라며

우선 매수하라는 증권가의 조언이 나왔다.

22일 대신증권은 현대제철에 대해 "지금이 가장 싸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4000원을 제시했다.

현대제철의 전 거래일 종가는 3만3850원이다.


대신증권은 현대제철이 올해 2분기에 연결 기준 매출 6조673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년 동기 대비 9.6% 줄어든 수준이다.

영업이익은 38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4%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하지만 컨센서스에는 부합하다.

이태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분기 판매량이 508만톤 내외까지 회복할 것"이라며 "스프레드 마진 역시 고로는 톤당 1만원, 전기로는 톤당 3만5000원 개선됐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이어 "하절기 전기요금 인상이 비용 증가로 연결되겠지만, 판매량 증가에 따른 고정비 개선 효과가 약 500억원 내외 발생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2분기 봉형강 판매 증가는 계절적 성수기 효과에 기인해 국내 건설 착공 감소 추세를 감안하면 중기 수요는 하락할 것이 유력하다"면서도 "반면 계열사향 자동차 강판 수요가 상당히 좋고 수익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점을 고려하면 판매 믹스 개선 효과도 기대할만 하다"고 전했다.

그는 현대제철의 현재 가치가 글로벌 철강경기 회복 지연과 봉형강 중기 수요 우려로 인해 주가수익비율(PER) 5.4배, PBR 0.2배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여전히 중국 정책 효과에 대한 불확실성은 있지만, 최근 기대감이 반영돼 중국 철강 가격 및 원재료 가격 반등이 관측되고 있다"며 "시황 반전 구간에서 가장 부담 없이 매수할 수 있는 철강 종목"이라고 강조했다.


 

제품 문의 : 주식회사 엣지스틸

취급 품목 : 열연, 냉연, 후판, 평철, 파이프, 환봉/사각봉, 앵글/잔넬

가공 : 향균 PVC 필름 & 보호테이프 부착, 금속레이저 마킹 가공, 금속 판재 샤링, 금속 파이프 절단 전문

 

주식회사 엣지스틸 http://www.edgesteel.co.kr